서예지도사

관공서 및 각종 교육기관에서 아동, 학생, 성인 등을 대상으로 서예를 통한 심신수련과 정서함양, 건전한 여가생활 및 취미생활을 교육할 수 있는 전문지도사 과정입니다.

문인화지도사

문인화를 통한 교육지도 및 정서순화 교육 등 건전한 여가생활 및 취미생활을 교육할 수 있는 전문지도사 과정입니다.

민화지도사

문인화를 통한 교육지도 및 정서순화 교육 등 건전한 여가생활 및 취미생활을 교육할 수 있는 전문지도사 과정입니다.한국 전통의 미가 담긴 민화를 배우고 전문 지식을 함양하는 과정입니다. 기초 민화, 현대 민화 등 다양한 민화 기법을 배우고 이를 활용한 전문교육을 배우는 전문지도사 과정입니다. 

서각지도사

나무를 깍아 글자를 새기는 전통서각과 나무를 활용한 현대적  표현하는 현대서각을 함께 아우릅니다.

전통서각 및 현대서각에 대한 전문지식과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아동, 청소년, 성인 등을 교육할 수 있는전문지도사 과정입니다.

규방공예지도사

한국 고유 생활 예술인 규방공예를 홍보하고 규방공예가 생활에 보급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. 규방공예에 대한 지식 및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바탕한 교육이 가능한 전문지도사 과정입니다.

섬유공예지도사

천연염색, 섬유 소재를 활용한 전통 및 현대 예술부터 일생생활에 쓰이는 섬유 소품, 장식품, 공예품 등을 제작하는 과정입니다. 섬유공예에 대한 지식 및 활용능력으로 관공서 및 교육 분야에서 이론과 실기 지도를 수행합니다.

섬유를 활용한 공예 및 문화를 일반인에게 홍보하고 섬유공예 생활보급에 기여하는 전문지도사 과정입니다

전형료 안내

서예지도사

급수전형료
1급20만원
2급10만원

문인화지도사, 민화지도사

급수전형료
1급30만원
2급20만원
3급10만원

서각 지도사 · 규방공예 지도사· 섬유공예 지도사

급수전형료
전문지도사40만원
1급30만원
2급20만원

전형료 이외에 교육과정을 이수하셔야 합니다.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(사)평화예술재단으로 부탁드립니다